정문을 들어서면 넓은 입구광장의 야자원에서 물씬 풍기는 남국의 정취로 당신을 기쁘게 맞이하고 신비한 열대 우림의 생태를 그대로 간직한 남미 아마존강의 진귀한 식물들이 당신을 경이로운 자연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동양최대를 자랑하는 온실은 화목류의 짙은 향기와 화려한 꽃들... 신선한 열대과일의 진귀한 야자류... 사막의 선인장과 정글의 늪지식물... 등등 이 지구상의 온갖 식물을 모아 신비한자연의 세계를 보여드릴 것입니다.
3만 4천여평에 이르는 방대한 옥외 식물원 곳곳에는 사계절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을 비롯하여 동서양의 조경양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각국의 민속정원들과 더불어 한라산의 야생화는 이 곳을 찾는 발걸음 하나 하나를 만족시켜 드립니다.
부대시설
안내소, 기념품 및 식물 판매점, 스낵코너, 무료주차장이 있으며 여미지 식당 겸 휴게실에서는 즐겁고 편안한 여정과 함께 제주향토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물뚝배기, 돌솥 표고 비빔밥, 옥돔 구이등 다양한 메뉴와 차와 음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람자동차는 온실을 중심으로 옥외에 조성되어 있는 한국, 일본, 이태리, 프랑스등 각 국의 민속정원 및 주변 경관을 짧은 시간내에 관람할 수 있도록 운행하고 있습니다.
식물원 및 제주관광을 위한 안내책자가 비치되어 있고, 관람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립니다.
전망타워 - 38M 중앙전망타워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는 동안 온실 내부는 물론 인근의 중문관광단지와 천제연폭포, 그리고 우리 나라의 최남단 마라도까지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